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다음 카카오톡 샵검색 카톡 검색기능 아시나요?
    It 2015. 7. 18. 20:44

    다음 카카오톡 샵검색 카톡 검색기능 아시나요?

     

    다음카카오가 지난 6월30일 카카오톡 '샵(#)검색'과 '채널' 서비스를 공식 출시하며 모바일 검색에 최적화된 '카카오검색'을 선보인다고 밝혔습니다.
    샵검색은 이용자가 카카오톡에서 대화하다 궁금한 점이 있으면 채팅방에서 바로 검색해보고 친구에게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카카오톡 대화 입력창의 #(샵) 버튼을 누르면 검색창으로 바로 전환돼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한 뒤 검색 결과를 확인할 수 있고 화면 내 '공유하기'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 채팅방에 바로 검색 결과를 나눌 수 있도록 해놓은게 특징입니다.

     

     

     

     

     

    무엇보다 검색이 친구들과의 대화를 이어가거나 새로운 대화 소재로 이용된다는 점을 고려해 공유 기능에 최적화했는데요.

     

     

     

     

     

    검색 결과를 위아래로 길게 스크롤해야 하는 페이지 형태가 아닌 옆으로 밀어 넘길 수 있는 카드 형태로 제시했고, 검색 공유 메시지를 누르면 카테고리 결과를 가장 위에 노출하고 추가 정보는 아래서 바로 확인하도록 구현했습니다.

     

     

     

     

    모바일에서 이용자가 검색하는 패턴을 보면 시의성 높은 인물이나 콘텐츠 확인, 만남을 위한 장소 등을 주로 찾는 경향이 나타나 샵검색이 이용자 편의와 카카오톡의 효용성을 한 차원 더 높여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다음카카오는 전했는데요.

     

     

     

     

    앞서 베타 버전으로 먼저 공개된 카카오톡 채널도 이날 정식으로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채널은 카카오톡 내에 생성된 채널 탭을 클릭해 연예, 스포츠, 패션·뷰티, 동영상, 웹툰 등 다양한 관심사 기반 콘텐츠를 검색·감상·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다음카카오는 카카오톡으로 대화하다 궁금하면 채팅방에서 바로 검색하고 심심하면 채널에서 바로 콘텐츠를 즐기도록 하는 등 이용자에게 가장 가까운 생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한다는 야심찬 계획을 밝혔습니다.

     

     

     

     

    지난 6월16일 모바일메신저 카카오톡 업데이트를 통해 카카오톡 친구끼리 영상통화를 즐길 수 있는 '페이스톡' 기능을 새롭게 선보이기도 했는데요.

     

    '페이스톡'을 이용하면 안드로이드, iOS 등 스마트폰 운영체제(OS)가 다른 이용자끼리도 카카오톡에서 언제나 영상 대화를 즐길 수 있으며 와이파이(Wi-Fi)로도 사용이 가능하다는게 특징입니다.

     

    '페이스톡'은 카카오톡 업데이트 후, 친구의 프로필 또는 채팅방 내 메뉴에 새롭게 추가된 '페이스톡' 버튼을 누르면 사용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영상통화 시 상대방의 모습과 내 모습을 동시에 볼 수 있으며, 통화가 연결된 후에는 이용자가 자신의 모습을 꾸밀 수 있는 4가지 필터 기능도 동시에 제공됩니다.

     

     

     

     

    이번 카톡 검색기능 #검색 추가는 아직까지는 호불호가 갈리고 있습니다.
    불편하다는 분들도 있고 편리하다고 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제 개인적으로는 정말 편리한 기능이라 생각합니다.


    모쪼록 다음카카오의 모바일 검색 시장 점유율을 충분히 끌어올릴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